산업 >

두뇌 발달 도움되는 '오감자극 장난감' 인기

짐보리, 블록 '맥포머스' MCA샌드 '촉촉이 모래' 로봇트레인 레일세트 등 소근육 발달에 도움 돼

두뇌 발달 도움되는 '오감자극 장난감' 인기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는 장난감 홍수 속에 엄마, 아빠의 고민도 날로 깊어진다. 우리아이에게 필요한 제품은 무엇인지, 아이가 어떤 제품을 마음에 들어 할 지 여러 요건과 혜택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부모라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요소는 물론이고, 교육적 효과까지 겸비한 제품에 눈이 더 간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끼는 등의 오감을 통한 놀이 활동이 감각과 뇌 발달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 적절한 교구들이 쏟아지고 있다.

올바른 장난감의 선택은 아이가 건강하고 똑똑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자석블록은 쉽게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자석의 특성상 아이들이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조형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일반 블록은 한 방향으로 연결해야 하지만 맥포머스의 경우 아이가 원하는 방향으로 360도 연결해 조합할 수 있어 상상한대로 형태를 만들 수 있고, 이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은 물론 사고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또 자신이 원하는대로 조립을 하기 위해서는 손과 사고의 협응이 이뤄져야 하는데, '제2의 두뇌'라고 불리는 손을 정교하게 움직임으로서 소근육 발달은 물론 두뇌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한국짐보리㈜짐월드가 이번에 새로 선보인 '2016 NEW 맥포머스 브레인 마스터'는 총 300pcs의 역대 최다 자석피스를 자랑하며 이제까지 출시됐던 맥포머스 디럭스 세트의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또 NEW R/C 블록, 엔진워치, 미니트레인 등 신규 액세서리도 강화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래놀이는 모래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 때문에 심리적 안정감과 함께 정서 발달에 좋다. ㈜MCA샌드의 '샌드얼라이브(촉촉이 모래)'는 물 없이도 쉽게 뭉쳐지고 풀어짐이 반복되는 놀이 학습용 특수제조 모래다. 자신이 의도한대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몰입도가 높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등 교육적 효과도 크며, 손과 두뇌의 상호작용을 통한 활동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두뇌 개발에도 도움이 된다.

촉촉이 모래는 인체에 무해해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부모와 함께 하는 모래놀이는 아이와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준다.

인기 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의 캐릭터를 활용한 '로봇트레인 레일 세트'는 메인 캐릭터인 '케이'와 '알프' 두 버전으로 출시됐다.

애니메이션이 눈앞에 재현되듯 생동감 있게 제작된 동력기차와 케이, 알프 하우스는 예쁜 컬러와 아기자기한 디테일로 시각 발달을 돕고 흥미를 유발한다.

23개의 레일만으로도 다양하게 조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이 하우스와 알프 하우스가 서로 호환이 가능해 더욱 다채로운 모양으로 탄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단순 장난감을 뛰어 넘어 두뇌 활동 촉진은 물론 창의적 사고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레고 듀플로 시리즈는 만 18개월에서 5세까지의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레고의 유아용 브랜드로 일반 일반 레고에 비해 2배 이상 사이즈의 블록으로 구성, 손이 작은 어린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 편하다.

선명한 컬러와 디테일, 다양한 테마가 특징으로 아이들이 사물의 모양과 색상을 이해하고 구분하는 사물 인지능력과 운동능력을 발달시켜준다.

듀플로 시리즈 중 인기 제품인 '세계의 동물탐험'은 사자, 팬더, 고래 등 다양한 동물 피규어와 비행기, 배, 건물 등을 만들 수 있는 구성으로, 동물과 세계의 구성 요소들을 배우고 다양한 주제와 역할 놀이를 통해 아이의 두뇌활동과 감각발달, 사회성 발달과 상상력 및 창의력을 발달에 도움이 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