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국토부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슬로건·UCC 등 국민공모

국토교통부가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경관헌장)'(안)을 국민 공모로 제정한다.

23일 국토부에 따르면 국토경관의 가치와 원칙을 제시하고 사회적 약속과 준칙을 담은 경관헌장 제정을 위해 지난해 3월, 8개 부처와 25개 유관기관 종사자 33명으로 경관헌장 제정위원회를 구성했다. 이후 9차례의 회의와 국민토론회, 공청회를 거쳐 경관헌장(안)을 마련한 바 있다.

국민 공모 분야는 슬로건, 유시시(UCC), 사진 등 3가지다. 슬로건 부문은 경관헌장(안) 전문을 대표하고 경관에 대한 비전 제시, UCC 부문은 경관헌장의 필요성, 경관의 형성·관리에 대한 가치 및 교훈, 사진 부문은 국토경관(자연경관, 도시경관, 역사·문화경관 등)의 변화·발전 모습 등이 핵심 주제다.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온라인(landscapecharter@gmail.com)으로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4월 28일에 당선작을 발표한다.
세부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molit.go.kr/land scape)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당선작은 공모 분야별 대상을 포함 총 18건을 선정하며 국토교통부 장관상, 한국경관학회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경관법 제정 10주년을 기념한 오는 5월 17일 경관헌장 선포식에서 가질 예정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