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경제과학원-경기도문화의전당, 문화예술 '업무협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도문화의전당은 '문화행사 공동개최 및 기업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경제과학원과 경기도문화의전당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도내 기업 임직원의 문화소비 육성과 문화예술 공연의 공동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협력분야는 ▲도내 문화 행사 공동개최 및 기업 문화예술활동 지원 ▲도내 기업 임직원 대상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문화·복지사업 연계 추진 ▲신규 문화 복지 사업의 발굴 및 확대 추진 등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보유한 인프라와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4월부터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개최되는 사랑愛콘서트와 찾아가는 음악회의 세부 공연 프로그램 등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더 늘리는 한편, 경기도문화의전당이 복지정책일환으로 추진 중인 '컬처테라피 콘서트' 등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을 찾아가 함께하는 문화예술 공연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경제과학원은 지난 2012년부터 사랑愛 정오 콘서트를 통해 브라스연주, 탭댄스, 밸리댄스, 요들공연 등 도내 기업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