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관광공사, 대대적인 홍콩 개별관광객 유치 나선다

관광공사, 대대적인 홍콩 개별관광객 유치 나선다
홍콩 개별관광객 유치 캠페인

한국관광공사는 방한관광시장 다변화의 핵심 시장인 홍콩을 타깃으로 지자체·항공사·여행사 등 52개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대규모 개별관광객 유치 캠페인을 추진한다. 홍콩인 관광객은 올 1~2월 9만 2000여명이 방한해 전년 동기대비 11.6%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홍콩에서 한국으로 취항하고 있는 10개 항공사가 참여하며, 5월 1일부터 9월 30일의 기간 중에 출발하는 동 항공사의 한국행 항공권 및 에어텔 상품을 구매한 개별 관광객들에게 와이파이 에그, 교통카드 및 각종 할인쿠폰이 포함된 ‘Korea Travel Kit'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경품 추첨을 통해 왕복항공권, 여행 및 호텔 바우처 및 다양한 여행관련 무료 티켓 등을 선착순 1,500명에게 제공하는 ‘Grand Mystery Lucky Gift' 이벤트도 동시에 개최하여 홍콩인 개별 관광객들의 한국 여행의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서울이외 지역으로의 여행을 촉진하기 위해 지자체 및 지역관광공사(RTO)와 공동으로 인천·전북·대구·부산·제주 등을 방문하는 관광객 대상 선착순으로 무료 승차권 또는 무료 시티투어 버스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인천공항과 서울역을 운행하는 AREX 직통열차 탑승자 300명을 대상으로 할인 및 유심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제주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이 기간 중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유료관광지 입장권 및 여행정보 자료를 추가로 증정하고, 오는 28일 홍콩 현지에서 여행업자 및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기업간거래(B2B) 트래블마트 및 제주관광설명회 개최를 통해 홍콩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 항공사와 여행사에서는 캠페인 기간 중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며,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된 송중기를 활용한 현지 매체 광고 및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홍콩 일반소비자들의 한국여행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 이끌어 낼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 이수택 지사장은 “2016년도에 역대 최대 규모인 65만명 이상이 방한할 정도로 시장 확대 잠재력이 큰 홍콩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여행에 필요한 여행 및 할인정보, 경품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홍콩관광객 유치를 확대하여 방한 관광시장의 경쟁력이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