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관광公,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종합관광정보 서비스 실시

관광公,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종합관광정보 서비스 실시
평창올림픽 개최지 온라인 특별 홍보 페이지

한국관광공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지원을 위하여 ‘대한민국 구석구석’ 온라인 정보 제공 플랫폼을 활용해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종합관광정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19일부터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에 동계올림픽 개최지역(평창, 강릉, 정선) 특별 홍보 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별 홍보 페이지에는 이용자들이 동계올림픽 개최지역(평창, 강릉, 정선)의 여행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시기별 맞춤 여행코스를 추천해주는 ‘여행 플래너’, 관광지·음식점·숙박·축제·행사·체험거리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보기 쉽게 구성했다. ‘관광로드 10선’, ‘구수한 손맛’, ‘다이내믹 체험’, ‘사진이 멋진 풍경’등 인기가 많은 테마별 여행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을 실제 지역방문으로 유도한다.

이와 함께 19일부터 5월 7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에서는 홍보 페이지 개설 기념 이벤트로 각각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가 아닌 곳 사진 맞히기’, ‘강원도 여행사진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자 중 총 400명을 선발하여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인형, 외식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온라인 종합관광정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월 평균 약 250만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평창올림픽을 홍보함으로써 올림픽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개최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이 기대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동계올림픽 개최지역 온라인 관광정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