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LG CNS "AI-빅데이터 접목, 제조업 혁신 주도"

사업조직 확대 개편

LG CNS가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빅데이터 분석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제조업 분야 기업 고객들의 제조 혁신과 1대 1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AI 빅데이터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LG CNS는 최근 기존 빅데이터 사업 조직을 'AI 빅데이터 사업담당'으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또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 컨설팅에서 10여 년간 빅데이터 사업을 주도해 온 이성욱 파트너를 신임 상무로 영입, 현재 200명 수준인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조직을 국내외 딥러닝 전문가 채용을 포함해 내년까지 4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내공모를 통해 다른 사업 조직에서도 빅데이터 기술 및 분석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글로벌 기업 및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도 전략적 제휴로 숙련된 딥러닝 전문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사업 협업 방안을 논의 중이다.

AI 빅데이터 사업담당은 이미지.음성.동작인식 등의 분야에서 AI 원천 기술을 확보해 LG CNS만의 차별화된 'AI 빅데이터 플랫폼'을 8월까지 구축, 제조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AI 빅데이터 플랫폼은 사용자 및 데이터 분석가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클라우드 환경에 접속, 원하는 만큼 데이터 공간을 제공받아 사용한다.
플랫폼 안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분석이 가능한 형태로 가공된 후 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능화된 판단.예측으로 고객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LG CNS는 AI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국내 기업의 스마트 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제조 혁신을 주도하고, 이들 기업 고객들이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이성욱 상무는 "LG CNS는 이번 플랫폼을 제조업에 강점을 보유한 LG 계열사를 대상으로 선제안해 성공사례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외부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