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KLPGA투어, 외국인 전용 퀄리파잉 토너먼트 참가 신청 개시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외국인 전용 QT)' 참가 신청이 개시됐다고 29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된 외국인 전용 QT는 그동안 제주도에서 열렸지만 올해부터는 외국 선수들에게 더 많은 문호를 개방하기 위해 태국 방콕 ‘로얄 잼스 골프 앤드 스포츠클럽’에서 개최키로 했다.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해외 국적을 소지한 프로 또는 아마추어면 누구나 가능하다. 상위 30% 이내의 선수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KLPGA 2018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올해부터는 상위 30%가 6명 미만일 경우에도 최소 6명은 정규투어 시드전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보장했다. 또한 1~3위 입상자에게는 다음해 드림투어 첫 디비전의 시드권이 주어진다. 상위 60% 이내(상위 30% 이내자 포함)에 들 경우 KLPGA투어 등용문으로서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를 발굴한 드림투어와 점프투어의 시드 순위전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해외 투어 2016년도 상금순위 상위 선수(USLPGA 125위, JLPGA 95위, LET 45위, CLPGA 10위 이내)에게는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 면제 특전을 부여된다.

외국인 전용 QT를 통해 투어 자격을 획득한 선수는 ‘인터내셔널 투어 멤버’로서 익년 토너먼트 전까지 그 자격이 유지된다. 외국인 전용 QT는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4라운드 스트로크 플레이로 치러진다. 금일부터 내달 26일 23시까지(한국시각 기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