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에넥스텔레콤, 월 9900원에 알뜰폰과 홈IoT서비스 결합한 상품 출시

에넥스텔레콤, 월 9900원에 알뜰폰과 홈IoT서비스 결합한 상품 출시
모델들이 에넥스텔레콤의 새로운 홈IoT상품을 소개하고있다.

알뜰폰(MVNO) 사업자인 에넥스텔레콤이 모바일과 묶어 별도의 기본료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홈IoT상품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30일 에넥스텔레콤은 다음달 1일부터 홈 IoT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음성·문자·데이터를 제공하는 알뜰폰 유심 요금제와 온·습도 센서와 가정용 IP카메라(홈캠) 등 IoT 기기를 묶어 판매하는 이 상품은 다양한 구성에 따라 총 10여종으로 구성됐다. 가장 저렴한 상품은 월 9900원에 허브, 공유기, 온습도알리미 또는 캠으로 구성됐으며, 가장 고가인 월6만4900원 상품은 모든 IoT 제품은 물론 외부에서 집안의 위험이 감지 될 경우 출동하는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된다.

에넥스텔레콤 관계자는 “IoT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기본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상품이 대부분이다”라며 “통신 기본료 0원 요금제를 출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IoT 기본료를 별도로 부과하지 않고 알뜰폰 기본료 만으로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IoT상품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넥스텔레콤에서 판매하는 IoT 상품은 가장 기본 구성인 허브와 공유기가 필수로 구성돼있으며 IoT설치 후 휴대폰에 해당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면 어디서든 자유롭게 IoT기기들의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 에넥스텔레콤 문성광대표는 “알뜰폰 사업을 하면서 항상 질적 향상을 위해 서비스 상품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트랜드인 IoT를 생활필수품인 통신과 접목시키면서 실생활에 편리성을 주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넥스텔레콤은 올 하반기에 음성인식이 가능한 AI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