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코웨이 공기청정기, 대만 집중 공략

상반기 판매량 전년비 3배↑ 멀티액션 등 신제품 3개 출시

코웨이 공기청정기, 대만 집중 공략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가운데)이 지난 26일 대만 타이베이 네이후에서 열린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코웨이가 공기청정기 신제품으로 대만시장 집중 공략에 나섰다.

코웨이는 지난 26일 대만 타이베이 네이후에서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2008년 대만 시장에 진출해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대만 현지 공기 질 악화 등의 환경적 요인과 마케팅 활동 강화로 공기청정기 판매가 늘고 있다.

코웨이의 올 상반기 대만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고 지난 3월에는 대만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코웨이 'AP-1009CH' 모델이 판매 수량 기준 2위(GFK 자료 기준)에 달하기도 했다.


이날 열린 코웨이 공기청정기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는 일명 '공유 공기청정기'로 불리는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를 포함한 총 3개의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깨끗한 공기흐름을 만드는 '에어 다이나믹스'가 적용된 제품은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강력하게 관리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고 코웨이측은 설명했다.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번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 강화와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급격히 성장하는 대만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점하겠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