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쾌적해진 여름 스타일링… 옷 얇아져도 노출 염려 없어요

유니클로 에어리즘 소재 '브라원피스'
디자인.색 다채… 바캉스 패션 적합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쾌적해진 여름 스타일링… 옷 얇아져도 노출 염려 없어요
유니클로 브라 원피스

매년 폭염이 심해지면서 여름 스타일링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속옷을 따로 착용할 필요가 없는 겉옷이 출시되는가 하면 목걸이처럼 목에 걸고 다니는 선풍기가 마치 액세서리처럼 여름 스타일링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패션에 있어서도 폭염 맞춤 스타일링으로 진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장마가 그치고 본격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시원하고 쾌적한 스타일링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더위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려 옷이 젖거나 불쾌한 냄새가 날 수도 있고, 얇은 옷을 입으면 속옷이 비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여름철에는 디자인은 물론이고 기능성과 활용성을 갖춘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센스 있는 스타일링은 옷이 얇아지는 만큼 비침을 방지하고 쾌적함을 더하는 이너웨어를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은 조금만 움직여도 더운 여름철에 땀으로 인한 불쾌함을 해결해주는 필수 아이템이다.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회사인 '도레이' 및 '아사히 카세이'와 공동 개발한 신소재가 마치 호흡하듯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땀으로 인한 얼룩 걱정을 덜어준다.

브라컵과 옷이 부착된 하이브리드 아이템인 '브라탑' 상품은 속옷을 따로 착용할 필요 없이 하나만 입어도 되기 때문에 시원함을 더하는 '하이브리드 아이템'이다. 특히 속옷 끈이 보일 염려가 없어 노출 걱정 없이 활동하기도 좋다. 유니클로 브라탑은 개개인의 가슴 사이즈 및 형태에 맞춰 완벽하게 밀착될 뿐 아니라, 컵을 지지하는 '언더 밴드'가 가슴이 옆으로 퍼지는 것을 방지해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유니클로 브라탑은 코튼뿐만 아니라 에어리즘 소재로 만든 캐미솔, 탱크탑, 반팔 티셔츠 및 원피스로 다양하게 제공돼 선택의 폭도 넓다. 특히 브라 원피스는 코튼과 모달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기분 좋은 착용감을 제공한다. 단색부터 스트라이프, 지오메트릭 패턴 및 덴마크의 스카프 브랜드인 'EPICE'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 등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제공돼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하는 바캉스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

핸디 선풍기 역시 이제 여름을 나기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핸디 선풍기를 목에 건 사람들로 북적인다. 미니 선풍기의 경우 과거 사무실에서 보조 냉방기기로 쓰던 집게 선풍기가 대부분이었지만 올해는 목걸이에 걸고 다니는 '핸디 선풍기'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공공시설에서의 냉방 온도 제한으로 실내에서도 더위를 느끼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핸디 선풍기는 필수품이 된 것이다. 특히 목에다 걸고 다니는 만큼 '액서서리' 효과를 낼 수 있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핸디 선풍기가 인기다.
라인프렌즈가 내놓은 '브라운 핸디 선풍기'와 '샐리 핸디 선풍기'는 상단에 귀여운 캐릭터가 들어가 있어 품절 사태까지 빚고 있다. 이동식저장장치(USB)로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한 데다 핸디 선풍기이지만 2단계로 바람 세기 조절도 가능하다. 1단으로 켰을 경우 최대 8시간까지도 이용 가능해 냉방기기가 없는 야외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