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與 '朴정부 작성 문건 발견'에 "국회 운영위 열어 진실규명" 제안

與 '朴정부 작성 문건 발견'에 "국회 운영위 열어 진실규명" 제안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작성한 문건 300여 종이 발견된 것과 관련, "거짓은 영원히 감출 수 없다"며 철저한 진실 규명을 강조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청와대는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작성한 문건 300여 종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합병 건에 대한 의결권과 삼성 경영권 승계 지원 문제,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 고(故) 김영한 전 민정수석의 자필 메모 등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된 문건이 포함됐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 문건은 박근혜 정부의 청와대가 최순실 국정농단에 조직적으로 개입했음을 보여주는 핵심증거가 될 것"이라면서 "국민은 대한민국 구성원 모두를 상실감에 빠뜨린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명명백백한 진실을 원하고 있다. 진실은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영수 특검팀이 과거 청와대 민정수색실 압수수색을 시도했다가 문전박대 당했다"며 "그런데 공교롭게도 결정적 증거가 담긴 자료가 나온 것이다. 재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조심스럽지만, 국정농단 사태를 국민 앞에 밝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청와대가 자료를 제출하기로 했으니 검찰은 명명백백히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회 차원의 진실 규명 작업도 제안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국회도 대통령지정기록물이 아닌 대통령기록물이므로 운영위원회를 열어 국정농단에 대한 진실규명을 여야가 함께 하자고 제안한다"며 "청와대의 검찰 자료제출은 조속한 '진실 규명'을 통해 하루속히 민심을 다독여,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려는 새 정부의 의지"라고 강조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