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개최

18일 벡스코 제2전시장서

부산시는 18일 오후 1시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3층 5A홀)에서 2000여명의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이 참여하는 '2017 하반기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는 지역 밀착형 청년 일자리 창출지원 및 기업의 우수한 고졸인재 발굴을 지원, 구인난을 해결하고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의 실질적 취업지원과 취업활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된 삼덕통상㈜을 비롯해 아즈텍WB, ㈜제이솔루션, ㈜크리오스, ㈜동신이엔텍, 대창마린테크(주) 등 80여개의 부산권 우수 중소.벤처기업, 서부산권 기업 등이 대거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채용 상담과 면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하며 1대1 현장면접을 통해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능력 중심의 열린 채용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특성화 고교생들에게 생동감 있는 현장의 취업정보와 실무분야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취업이 가능한 내실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부산시, 부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시교육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지방병무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노사발전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