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yes+ 레저] 물총 쏘고 물고기 잡으며 '더위 사냥'

[yes+ 레저] 물총 쏘고 물고기 잡으며 '더위 사냥'
장흥물축제

더울 땐 시원한 '물'에서 노는 게 최고다.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가득한 여름 축제장에서의 피서는 어떨까. 발만 담그는 시시한 물놀이는 사양한다는 분들, 뭔가 화끈한 걸 원하는 분들을 위한 신나는 물축제가 기다린다.

■"물총 들고 장흥으로 모여라" 정남진장흥물축제

대한민국 정남진 장흥에서 벌어지는 지상최대의 물싸움. 시원한 물줄기 속에서 뛰어노는 여름 최고의 축제인 '제10회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전남 장흥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 교전 퍼레이드를 벌이는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부터 지상최대의 물싸움, EDM 풀파티, 그리고 다양한 육상·수상 이벤트가 준비된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흥물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은 29일 오후 1시부터 군민회관을 출발해 중앙로를 거쳐 축제장인 탐진강변까지 행진한다. 거리 곳곳에서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고 여기저기서 물 폭탄이 떨어진다. 축제기간 매일 오후 2시, 장흥 탐진강변에서는 특별한 전쟁이 시작된다. 사방에서 정신없이 날아오는 물대포와 물풍선, 그리고 물총이 한데 어우러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이 펼쳐진다. 29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는 맨손물고기 잡기가 열린다. 최대 2000명이 동시 입장해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물속에서 빠르게 헤엄치는 물고기를 잡기 위한 남녀노소 관광객들의 치열한 추격전이 볼만하다. 물고기를 잡으면 잡아서 좋고, 못 잡아도 시원한 물놀이가 된다.

■"시원하게 놀아보자" 태백한강낙동강발원지축제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인 강원도 태백에서는 '제2회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가 펼쳐진다. 오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축제기간 동안 태백 도심은 온통 축제장으로 변신한다. 황지연못과 검룡소 등에서는 각종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도심 속 워터파크도 마련된다.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페스티벌과 야외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쿨 시네마 등이 한여름의 추억을 더해준다.

축제가 열리는 황지연못은 낮에는 체험 프로그램이, 밤에는 각종 문화공연이 이어진다. 재래식 펌프와 물지게를 직접 해보는 황지물장수 체험, 태백의 관광, 문화 등을 주제로 하는 도전 태백 골든벨, 680m 소원의 숲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에서는 자연과 힐링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8월 5일과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해설사와 함께 야생화 트래킹 탐방이 열린다. 검룡소 입구에서 분주령, 금대봉을 거쳐 다시 검룡소로 돌아오는 약 5㎞ 구간이다.

여름에는 물놀이만한 게 없다.
태백시 중앙로 일원에서 펼쳐지는 '얼수절수 물놀이난장'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물놀이난장으로 물총과 물폭탄 대전이다. 신나는 물싸움과 화끈한 거품폭탄까지 다양한 형태의 물놀이가 펼쳐지면서 한낮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고 스트레스도 한 방에 털어낸다. 물풍선 던지기, 팀 대항 과녁 맞추기 등 재미난 놀이들도 신나는 물놀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