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보험업계에선 20년 전의 인기상품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돌아와 화제다. 삼성생명은 20년 전의 '히트상품'이었던 '퍼펙트교통상해보험'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카드업계는 '특수'를 노린 마케팅이 한창이다. 우리카드는 비자카드와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기념카드 4종을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상품을 내놨다. 이외에도 오픈마켓과의 제휴를 통한 우리은행의 적금상품, 100세까지 보장하는 신한생명의 맞춤형 보험상품 등도 주목할 만하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 삼성생명 'New 퍼펙트상해보험'

삼성생명이 20년전 히트상품이었던 '퍼펙트교통상해보험(사진)'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지난 1997년 10월 출시돼 2000년 3월까지 판매됐던 퍼펙트교통상해보험은 버스, 자가용 등으로 인한 사고는 물론 비행기, 선박, 열차 등 대중교통 사고시 최대 3억원을 보장해 줬던 상품으로 출시 2년만에 200만건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NEW퍼펙트상해보험'은 예전에 보장하던 대중교통 사고나 뺑소니 무보험 사고 등의 보장은 그대로 유지된다. 여기에 새로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입원, 수술까지 특약으로 보장하면서 종합보장보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주보험 1000만원으로 가입하면 가입자는 대중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시 3억원을, 일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망시 1억5000만원을, 뺑소니나 무보험차 사고 사망시 2억원을 각각 보장받는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위비라이프 G마켓.옥션 팡팡적금'

우리은행이 G마켓.옥션과 제휴를 맺고 은행과 오픈마켓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연 7%까지 금리를 제공하는 '위비라이프 G마켓.옥션 팡팡적금(사진)'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가입기간은 6개월.월납입 한도는 25만원이다. 기본금리는 연 1.5%로, 우대금리 연 5.5%를 포함할 경우 최고 연 7%다. G마켓이나 옥션에서 월 2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다음 달에 연 1%의 금리우대 쿠폰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각 쇼핑몰마다 월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우리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나 위비멤버스.위비톡 등의 인터넷.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면 최대 연 0.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 우리카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기념카드 4종'

비자와 우리카드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기념카드인 '수퍼마일(사진)' '수퍼마일체크' '2018 평창 위비할인' '2018 평창 위비Five체크' 4종을 출시했다. '수퍼마일' 카드는 업계 최고 수준인 이용금액 1000원당, '수퍼마일 체크' 카드는 이용금액 2500원당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최대 3마일까지 적립해준다.

'2018 평창 위비할인' 카드는 쇼핑, 학원, 주유 등 생활 주요 업종에서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18 평창 위비Five체크' 카드는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모든 음식점, 주점, 노래방에서 5%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자와 우리카드는 해당 카드를 발급받고 오는 9월말까지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경기 입장권 등이 포함된 평창 1박 2일 패키지 여행권, 올림픽 개.폐회식 및 주요 경기 입장권, 피겨스케이팅 갈라쇼 입장권 등을 증정한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 신한생명 '신한 내게 맞는 착한 보장보험'

신한생명은 일반 정기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면서도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신한 내게 맞는 착한 보장보험'(사진)을 출시했다. 이 보험상품은 일반형과 무해지환급형으로 구성됐다. 무해지환급형은 일반형 대비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상품으로 가입시 일반형보다 보험료가 약 33% 저렴하다. (40세 남자, 20년 납입, 100세 만기, 가입금액 1억원 기준) 다만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의 50%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이 발생한다. '신한 내게 맞는 착한 보장보험'은 주계약은 물론, 주요 특약의 보장기간을 최대 100세까지 설정할 수 있어 장기생존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게 신한생명측의 설명이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카드 '2017 위시 페스티벌 서머'

KB국민카드는 워터파크 입장료 할인, 휴가비 최대 100만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2017 위시 페스티벌 서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 고객은 오는 8월 말까지 '오션월드' '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 등 전국 31개 주요 물놀이 시설을 최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션월드'에서 KB국민카드로 입장권을 구입하면 본인 포함 4인까지 주중에는 30%, 주말과 공휴일에는 20%가 할인된다.
특히 7월 한 달간은 본인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캐리비안베이'에선 본인 30% 및 동반 1인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8월 15일까지는 본인 입장권을 최대 47%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결제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롯데워터파크'에서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는 30% 할인된다.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