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낮 최고 33도 이상 무더위...밤부터 서울 등 빗방울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33도 이상 오르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밤부턴 일부 지역에 빗방울을 뿌리겠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이로 인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강원영서·서해5도·북한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등이다.

기상청은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국지적으로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라며 “이미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산사태나 축대붕괴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낮에는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어린이나 노약자는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춘천 30도, 대관령 25도, 세종 33도, 광주 34도, 대구 33도, 부산 29도, 제주 31도 등이다.

28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경북에는 비가 온 후 오후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jjw@fnnews.com 정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