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Life] 휴양지 안부러운 도심 속 바캉스 백화점·쇼핑몰로 GOGO∼

영등포 타임스퀘어 '비치 파라다이스'테마 VR리프팅 체험
여의도 IFC몰에선 발매예정 플레이스테이션 미리 만나보고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워터난타쇼' 눈길
태권브이.스파이더맨.드래곤볼 등 다양한 피큐어 전시회
롯데월드몰 '타미야 미니카 체험전' 온가족이 즐길수 있어

백화점과 대형쇼핑몰은 이제 쇼핑만을 위한 장소가 아니다. 다양한 체험 행사와 전시행사.이벤트 등으로 여가를 즐기는 생활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특히 요즘처럼 무더위와 장마가 오락가락한 날씨에 백화점과 대형쇼핑몰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적지 않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백화점과 대형쇼핑몰은 캐릭터 전시회, 문화 공연 등 체험형 콘텐츠를 앞세워 '스테이케이션족' 잡기에 여념이 없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로, 휴가를 멀리 가지 않고 여유로운 도심 휴가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yes+ Life] 휴양지 안부러운 도심 속 바캉스 백화점·쇼핑몰로 GOGO∼

[yes+ Life] 휴양지 안부러운 도심 속 바캉스 백화점·쇼핑몰로 GOGO∼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문화홀에서 고객들이 3m 크기의 태권브이 앞에서 '로보트 태권브이 리턴즈' 체험을 하는 모습(위 사진)과 여의도 IFC몰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을 하는 모습.

■쇼핑몰서 가족과 즐기는 바캉스

27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 복합몰인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휴양지 콘셉트로 '비치 파라다이스(Beach Paradis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여름 해변 풍경을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 그대로 재현해 특별한 실내 휴양지로 변신한다. 곳곳에 아름다운 열대 식물과 서핑, 패들 보드 등의 소품을 배치해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타임스퀘어는 '비치 파라다이스' 테마에 어울리는 VR 래프팅 체험을 비롯해 여행 관련 경품 추첨, 휴양지 콘셉트의 '티키 바(Tiki bar)' 운영,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를 펼쳐 몰캉스족의 발길을 이끌 전망이다. 특히 휴양지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수상 액티비티를 생동감 있는 VR과 4D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목을 끈다.

여의도 복합쇼핑문화공간 IFC몰은 최신 콘솔게임 및 가상현실(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전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전에는 대전 격투, 스포츠, 어드벤처 등 잘 알려진 출시작만이 아니라 하반기에 발매 예정 중인 타이틀까지 포함한 총 11종의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을 준비해, IFC몰을 찾은 젊은 고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29, 30일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 폭탄을 잡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워터밤 이벤트'와 물을 활용한 난타 공연인 '워터난타쇼'가 진행한다.

타임스퀘어 관계자는 "시간이나 비용 부담 없이 쾌적하고 이색적인 휴가를 즐기려는 시티 바캉스족을 위해 도심 속 휴양지를 콘셉트로 여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피규어 체험전으로 전 연령대 공략

본격적인 휴가철과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쇼핑몰 내에 피규어 전시 공간이 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27일부터 목동점에서 '로보트 태권브이 리턴즈' 체험전을 진행한다. 로보트 태권브이는 1976년 김청기 감독이 제작한 국내 최초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처험전에서는 3m 인터렉티브 태권브이 2종과 2m 피규어10여개가 전시되고, 태권브이 가상 체험존, 태권브이 라이딩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각 층에 숨겨진 1976 태권브이 4종을 찾는 스탬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m 크기의 태권브이 4종을 모두 찾은 고객에게는 엽서를 증정한다. 아울러 태권브이 색칠 놀이, 종이인형 만들기, 모션인식 놀이, 태권브이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0일부터 판교점에서 진행 중인 '파워레인저 애니멀포스 체험전'에는 시작 4일만에 2만명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여의도 IFC몰에서는 키덜트족을 겨냥해 다양한 피규어를 감상할 수 있는 'IFC몰 피규어 전시회'를 진행중이다. 현재 '스파이더맨' 등 마블 슈퍼히어로부터 스타워즈, 트랜스포머, 미녀와 야수, 드래곤볼 등 총 50여 점의 피규어들이 전시됐다. 특히 스파이더맨 홈커밍 피규어와 미녀와 야수의 장미꽃 피규어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시되는 희귀 피규어로써 마니아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 행사에 내에 스타워즈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 관람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미니카, RC카, 프라모델 전문매장인 '타미야' 팝업스토어가 있는 롯데월드몰은 28일까지 '타미야 미니카 체험전'을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 설치된 경주용 트랙 위에서 자유롭게 미니카를 운용해볼 수 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완구몰 '토이저러스몰'에서는 내달 7일까지 단독으로 '메가사이즈 로보트 태권V' 피규어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IFC몰 마케팅 관계자는 "과거 마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캐릭터 피규어가 어린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전 연령층의 취미생활이 되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