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告] 2017 한·인도 경제협력 포럼 9월20일 뉴델리서 개최

한국·인도 4차 산업혁명 주인공으로

'First-Class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가 KOTRA, 인도상공회의소(FICCI)와 공동으로 오는 9월 20일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2017 한·인도 경제협력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파이낸셜뉴스가 2014년 나렌드라 모디 총리 정부 출범 이후 인도에서 세번째로 갖는 행사입니다.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한·인도 전략적 파트너십'입니다. 파이낸셜뉴스와 KOTRA는 지난 2009년 베트남 하노이를 시작으로 매년 아시아 국가들을 순방하면서 포럼을 개최, 국내 기업들에 투자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ake in India'를 내세운 인도 경제는 모디 정부 출범 후 가속도가 붙으면서 연 7%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 중입니다. 중국의 대체시장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와 KOTRA는 한국, 인도 양국이 접점을 찾을 수 있는 현재와 미래에 동시에 주목했습니다. 인도와 한국이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주력산업과 인도 소비시장의 성장성을 조망합니다.

한국과 인도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잠재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도 4차 산업혁명의 잠재력 등을 살펴본 후 양국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장을 만들 것입니다.

아울러 9월 20∼22일 뉴델리 현지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한국우수상품전'도 100여 국내 중소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포럼과 연계해 진행됩니다. 인도 현지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거나 투자에 관심이 있는 국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17년 9월 20일(수)

■ 장소 : 인도 뉴델리 프라가티 마이단 7D홀

■ 주최 : 파이낸셜뉴스, KOTRA, 인도상공회의소(FICCI)

■ 후원 : 산업통상자원부, 주인도한국대사관, Invest India

■ 주제 :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한·인도 전략적 파트너십

■ 문의 : 2017 한·인도 경제협력포럼 사무국

(02)6965-0014, 0044 e메일 iamkhs@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