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내최초 VR 영화상영관 체험해보세요"

관련종목▶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내최초 VR 영화상영관 체험해보세요"
KT가 부산국제영화제기간동안 운영하는 VR 영화 상영관에서 관람객들이 체험하고있다.

KT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과 함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전당에서 VR 영화상영관 ‘VR CINEMA IN BIFF’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VR CINEMA IN BIFF’는 스크린이 없어도 관객들이 VR 기기를 통해 역동적이고 생생한 실감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국내 영화제에서 VR영화 상영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전통적인 매체인 영화와 뉴미디어인 VR을 융합해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가능성을 짚어볼 수 있다.

부산영화제 기간 동안 상영되는 VR영화는 총 23편이며, 관람객들은 10월 13일부터 20일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BIFF HILL 1층에서 현장예약을 통해 입장, 감상할 수 있다. VR영화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 상영된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고윤전 상무는 “이번 VR영화제를 통해 국내 실감형 미디어 시장이 한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R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