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Life] 지나간 연휴가 아쉽다면 어서와~ 아울렛으로

쇼핑과 동시에 힐링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명절에 쌓인 스트레스 향기로 치유
향초.디퓨저 '더 캔들' 팝업스토어
현대아이파크몰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에 피부 상담, 얼굴톤에 어울리는 화장품 샘플까지…
신세계스타필드
다가온 할로윈… 포토존에서 사진 한장.. 온가족이 즐거운 이색 퍼레이드 볼거리
여의도 IFC몰
여성을 위한 뷰티.피트니스 이벤트 진행..홈페이지에선 뮤지컬 '타이타닉' 초대권

최장 10일에 달하는 긴 추석연휴로 인한 후유증이 만만찮다. 명절증후군까지 겹쳐 몸과 마음이 무겁고 일손은 잡히지 않는다. 명절증후군은 명절을 보내면서 생기는 스트레스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동반한다.

이런 증상을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방법으로 극복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힐링을 겸한 쇼핑으로 푸는 이들도 적지 않다. 유통업계는 이들을 겨냥해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주말 교외 아울렛과 대형쇼핑몰 등에서 나들이 겸 쇼핑으로 명절증후군을 푸는 것은 어떨까.

[yes+ Life] 지나간 연휴가 아쉽다면 어서와~ 아울렛으로

[yes+ Life] 지나간 연휴가 아쉽다면 어서와~ 아울렛으로

■아울렛, 다양한 힐링 이벤트 진행

12일 업계에 따르면 경기 고양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고양터미널점은 오는 15일까지 '위시트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원을 적어 나무에 걸고 응모권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롯데아울렛 의정부점에서는 31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연휴 후유증에 의한 스트레스를 향기를 통해 풀 수 있도록 향초와 디퓨저를 판매하는 '더 캔들' 팝업스토어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에서는 670여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존'을 운영한다.

롯데아울렛 구리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으로 떠나는 가을 가족여행'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은 오는 29일에 진행되며, 이천점의 어린이 직업체험센터 리쏘빌, 어린이용 놀이기구가 있는 카페 닥터밸런스 등을 이용한다.

신세계 스타필드는 14일부터 하남, 고양점에 각각 할로윈 관련 포토존을 설치하고 할로윈 관련 소품, 파티용품 등을 판매한다. 또 10월 주말 동안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할로윈 타투, 스트리트 퍼포먼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 사이먼도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세계적인 청년 사업가 프레이저 도허티의 '슈퍼잼' 팝업스토어와 시식회를 진행한다. 파주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유엔난민기구와 함께하는 희망의 쉘터만들기 행사와 함께 디자인플리마켓을 진행한다.

현대아이파크몰에서는 15일까지 아이파크몰 패션관 '글로시블라썸' 매장에서 무료로 네일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셀프 네일 케어키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같은 기간 'VDL' 매장에서는 피부 상담을 해주고, 얼굴톤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1일 체험 샘플을 준다.

서울 여의도 IFC몰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내 초연 뮤지컬 '타이타닉' 초대권을 증정한다. 여성 고객들을 위한 뷰티&피트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종 할인행사도 풍성

현대아울렛은 명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15일까지 아울렛관에서 덱케, 마인, 시스템 등 10여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가든파이브점은 또 이 기간 '노스페이스 특별 할인전'을 열어 겨울 이월상품으로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15일까지 '소형가전 특가전'을 진행해 필립스 가전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도 같은 기간 '남성 브랜드 연합전'을 열고 정장, 코트 등 이월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사이먼의 프리미엄아울렛도 다양한 할인행사를 펼친다.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루이까또즈, 마이클코어스, 구호 등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