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Life] 무심한 듯 둘러주면 그만. 겨울패션의 완성, 머플러

출퇴근 정장엔 울.캐시미어 소재… 그린.레드.네이비 컬러로 포인트
특별한 날, 밍크.렉스.폭스 등 '퍼' 심플한 코트도 화려하게 변신
길이 짧은 쁘띠 스타일, 실내에서도 튀지 않으면서 세련되게

[yes+ Life] 무심한 듯 둘러주면 그만. 겨울패션의 완성, 머플러

입동이 지나 초겨울 초입에 들어서면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머플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머플러는 의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밋밋한 패션에 포인트를 줘 한결 돋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데다 매일 활용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가성비'가 높은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머플러의 인기는 일종의 '립스틱 효과'로도 풀이된다. 립스틱 효과란 경기불황기에 립스틱과 같은 저가 화장품 매출이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예컨대 값비싼 명품 샤넬백 대신 샤넬 립스틱을 사 대리만족을 느끼는 식이다. 머플러의 계절을 맞아 올겨울 머플러 트렌드와 실속 구매요령, 머플러로 '패셔니스타'가 되는 방법을 알아봤다.

■출퇴근용 '캐시미어', 연말모임은 '퍼'로

9일 업계에 따르면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백화점 등의 패션매장에는 올겨울을 겨냥한 다양한 색상과 형태의 머플러가 넘쳐나고 있으며 세일행사도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올해 머플러시장은 울, 캐시미어, 여우털, 토끼털, 렉스, 라쿤, 페이크퍼 등 소재와 길이가 한층 더 다양해졌다.

일반적으로 머플러는 옷차림의 마무리로 활용되는 만큼 의류와 잘 어울리는 소재로 착용하면 좋다.출퇴근때는 정장과 매치할 수 있는 울, 캐시미어 소재의 머플러로 정장 위나 코트 위에 착용하면 단정함과 깔끔함을 더해준다. 무채색의 정장에 올겨울 트렌드 컬러인 그린, 레드, 네이비 계열의 색상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연말연시 모임 등 특별한 날에는 퍼(Fur)소재가 좋다. 렉스, 밍크, 폭스(여우털) 등 고급스러운 퍼 소재는 단촐한 코트도 화려하게 변신시켜주는 마력을 가진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쁘띠(길이가 짧은 작은 사이즈)' 머플러가 퍼, 실크 등 다양한 소재로 출시되고 있다. 쁘띠 머플러의 경우 사무실, 집안 등 실내에서도 허전한 목을 감싸줘 보온성을 지켜주는 대신 길이감을 짧게 해 튀는 느낌은 주지 않는다. 니트, 스웨터 위에 간단히 둘러주기만 해도 멋을 가미해준다.

목에 두르는 머플러는 화장품이나 땀, 향수, 음식물 등이 묻기 쉽고 세탁하지 않고 보관하면 얼룩이 생기고 변색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김시환 잡화파트 수석상품기획자는 "울, 캐시미어 소재의 머플러의 경우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나 울 샴푸를 소량 풀어 단독 세탁하고 퍼 소재는 드라이클리닝 후 보자기 천이나 부직포 천 속에 보관해 형광등 불빛과 직사광선을 피해야 변색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yes+ Life] 무심한 듯 둘러주면 그만. 겨울패션의 완성, 머플러
롯데백화점에서 판매 중인 '몰리올리'의 퍼 머플러는 특별한 날 특별한 패션과 매치하면 돋보인다.

■백화점 세일로 명품 실속구매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국 31개 점포에서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직매입한 머플러를 6만원에 판매 중이다. 또 15일까지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레노마, 폴로 등 20개 브랜드의 머플러 이월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캐시미어 100% 머플러'도 4만원대에 살 수 있다. 폴로, 랄프로렌 등 다양한 잡화 브랜드에서는 신상품 머플러를 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10일부터 12일까지 점포별로 '머플러 & 스카프' 할인전을 진행한다. 중동점은 이 기간 '스카프 & 머플러 특집전'을 열고 엘르, 레노마 등 10여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엘르 밍크스킨 머플러(54만8000원), 레노마 캐시미어 머플러(16만5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압구정본점은 '밍크 머플러 상품전'을 통해 레노마, 아이엘드 등 이월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10일부터 16일까지 퍼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칼린 퍼 머플러 8만4000원(30개 한정), 탠디 폭스 머플러 9만9000원(30개 한정) 등이다. 영등포점에선 11일부터 15일까지 밍크,캐시미어 제품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