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 부동산 플랫폼 'Liiv ON', 부동산 전문 업체 알스퀘어와 업무 제휴

KB 부동산 플랫폼 'Liiv ON', 부동산 전문 업체 알스퀘어와 업무 제휴
지난 20일 서울 중구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고창영 KB국민은행 부동산금융부장(왼쪽)과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가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사무용 부동산 전문 기업인 '알스퀘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KB부동산 Liiv ON' 이용 고객들에게 비주거용 매물 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위워크(We Work) 을지로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고창영 KB국민은행 부동산금융부장과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가 참석했다.

알스퀘어는 국내 최대 사무용 부동산 전문업체로 국내 유일의 전수조사방식의 공실 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전국 주요 도시 9만개 이상의 임대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무실 임대차 계약부터 인테리어, 가구, 제반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고창영 부장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매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KB국민은행 상가정보통합시스템과도 연계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매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부동산 Liiv ON은 매물검색부터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플랫폼이다. 최근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부부전용관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소상공인과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