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슈퍼, 15대 브랜드와 함께 포항 지진 피해 지원 나서

롯데슈퍼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포항 지진피해 지원을 위해 소비자와 파트너사가 참여 가능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이번 ‘15대 브랜드 대전’을 통해, 15개의 파트너사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준비하고, 소비자는 생필품 구매와 동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지역민 들에게 기부할 수 있는 기금을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는 단순한 물품 및 금전 지원을 통한 일회성 후원이 아닌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구현하고자하는 롯데슈퍼의 ‘사회 구성원 동참형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번 소비자-파트너사 동참형 행사를 준비한 롯데슈퍼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응원하고 있음을 알게 돼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롯데슈퍼의 ‘동참형’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1월 ‘제1회 베이비페어’ 행사를 통해 유아용품 판매수익금 일부를 미혼모 지원 및 자활을 도왔으며, ‘사랑의+1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해 수익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