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yes+레저] 마지막 달력에 별표 치세요, 이날 하루는 당신거예요

여왕처럼, 왕처럼 쉴 수 있는 곳 '수도권 웰니스 & 힐링 명소'

[yes+레저] 마지막 달력에 별표 치세요, 이날 하루는 당신거예요

유난히 큰 이슈가 이어지며 에너지 소모가 많았던 한 해였다. 누구보다 숨가쁘게 달려온 그대 또한 휴식이 필요한 시간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은 여행도 건강하게 즐기고 싶어한다.

스트레스 등 좋지 않은 환경에 놓이기 쉬운 요즘, 사람들에게 웰빙과 치유, 휴식, 건강 등의 키워드는 어쩌면 여행의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다.

따뜻한 스파를 즐겨도 좋고, 편안한 의자를 골라 하루종일 겨울 풍경을 즐겨도 좋다.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 또한 열심히 일한 자만의 특권이다.

[yes+레저] 마지막 달력에 별표 치세요, 이날 하루는 당신거예요
곤지암리조트 웰니스스파


소중한 당신을 위한 '곤지암리조트 웰니스 스파'

스파는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체내의 독소 배출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는 기존에 운영 중인 패밀리스파와 별도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고객맞춤 웰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웰니스 스파'를 운영한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웰니스스파는 '아무것도 안하기', '내가 선택한 프로그램' 등 개인의 컨디션과 원하는 목적에 따라 특별 구성한 맞춤형 스파다. '아무것도 안하기'는 웰니스스파의 기본 프로그램. 어느 누구의 간섭 없이 3시간 동안 수영, 넥샤워, 바데풀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내가 선택한 프로그램'은 '아무것도 안하기'와 패키지로 구성해 이용할 수 있는 선택 프로그램으로 '아쿠아라나' 같은 수중 전신 지압 프로그램과 따뜻한 현무암을 이용한 '스톤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심신 안정과 기분 전환으로 더욱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는 커플스파,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한 피로회복 스파 등 이용자별로 특화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yes+레저] 마지막 달력에 별표 치세요, 이날 하루는 당신거예요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낮보다 아름다운 밤 '가평 웰니스 여행'

수도권 웰니스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경기 가평이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고 오롯이 나만의 휴식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추스를 수 있는 여행지가 많기 때문이다. 그중 아침고요수목원은 22개의 특색 있는 정원에 약 50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식물들이 겨울나기에 들어가는 초겨울이 되면 찬란한 빛의 축제 '오색별빛정원전'이 펼쳐진다. 마치 아름다운 별들이 정원에 내려앉은 듯 화려한 풍경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힐링 여행지다. 가평의 핫플레이스로 최근 주목받는 '캠프통 아일랜드' 역시 웰니스 여행에 적합한 곳이다. 마치 큰 도넛처럼 동그란 모양의 독립형 객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독특한 모습의 리조트다.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눈에 띈다. 객실은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가 인상적이고 아늑한 침구와 대형TV 등 방문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넓은 창으로 청평호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yes+레저] 마지막 달력에 별표 치세요, 이날 하루는 당신거예요
포천 허브아일랜드 허브힐링센터


허브의 매력 속으로 '포천 허브힐링센터'

경기 포천 허브힐링센터는 국내 최대 허브농원인 허브아일랜드에서 운영하는 허브문화 체험센터다. 허브화장품, 허브식품 등 허브를 이용한 종합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전세계의 허브를 이용한 건강관리 방법을 연구해 이용객에게 적합한 건강, 휴식, 미용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허브힐링센터에선 씻는 허브, 바르는 허브, 마시는 허브 등 허브를 이용한 10가지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중 '향기 체험'은 허브에서 추출한 100% 천연 아로마오일을 사용해 상쾌한 향이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건강허브차를 마시는 '허브차 체험'은 몸이 맑아지는 걸 느낄 수 있게 하고, 허브오일을 활용한 '촉감 체험'은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또 체질 상담을 통해 10가지 프로그램 중 적합한 테라피를 패키지로 묶은 '허브 디톡스 프로그램'과 원예심리 전문가와 함께 흙을 만지며 자연과 동화되는 '허브&아로마 DIY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yes+레저] 마지막 달력에 별표 치세요, 이날 하루는 당신거예요
하남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세상에 없던 힐링 & 웰니스 '하남 스타필드'

쇼핑과 레저가 한곳에서 이뤄지는 경기 하남 스타필드. 이곳의 '아쿠아필드'와 '스포츠몬스터'를 이용하면 편안한 휴식과 색다른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아쿠아필드는 새로운 개념의 찜질스파&워터파크. 찜질스파에는 찜질을 즐기는 동안 파노라마 영상이 360도로 펼쳐지며 환상적인 느낌을 제공하는 '미디어아트룸'이 있다. 또 안락한 최고급 릴렉스 체어가 놓인 '릴렉스룸'은 조용하고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워터파크 안에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의 '인피니티풀'이 있다.
국내 최초의 소용돌이 풀인 '보텍스풀'도 찾는 사람이 많다. 또 스포츠몬스터는 놀이터와 스포츠를 융합한 신개념 테마파크로 총 30여종의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움직이는 골키퍼를 피해 슛을 날리는 '사커', 프로야구단의 투수가 되어 강속구를 날릴 수 있는 '베이스볼', 화면 속 캐릭터의 방향에 맞춰 실제 샌드백을 타격하는 '태권도' 게임이 특히 인기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