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ES 2018] '넥쏘' '니로EV', CES 에디터상에 선정

라스베이거스(미국)=성초롱기자】현대·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친환경차 '넥쏘'와 '니로 전기차(EV)'가 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전자쇼 CES 2018에서 '에디터상(Editors' Choice Award)'을 받았다.

에티터상은 CES의 공식 언론사이자 USA TODAY의 자회사인 리뷰드 닷컴(Reviewed.com)이 미국 주요 언론사의 편집장들과 함께 CES에 전시된 기술 및 제품 중 혁신, 기술력, 디자인,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CES에서는 자동차, 스마트 홈 등 10개 분야에서 34개의 제품들이 수상자로 선정됐는데, 자동차 부분에서는 넥쏘와 니로EV만이 이름을 올렸다.

현대자동차가 올해 CES에서 처음 공개한 수소전기차 넥쏘는 5분 이내의 충전시간으로 600㎞ 이상 주행이 가능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다.

기아차가 CES서 콘셉트카를 공개한 니로EV는 64kWh 리튬 폴리머 배터리팩과 강력한 150kW 전기 모터가 탑재됐다.

리뷰드 닷컴은 "넥쏘의 미국 시장 데뷔는 미국 수소전기차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니로 전기차는 한번 충전으로 테슬라 모델3 스탠다드 모델모다 더 긴 238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며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