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천정배 "민평당, 광주정신 가장 정확하게 대변하는 정당"

천정배 "민평당, 광주정신 가장 정확하게 대변하는 정당"
국민의당 박지원(왼쪽부터) 천정배 정동영 의원이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창당발기인대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정배 의원은 1일 "민주평화당은 광주정신을 가장 치열하게 가장 정확하게 대변하는 정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 의원은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광주시당 창당대회에 참석해 "광주는 민주주의의 발상지이자 개혁의 본거지"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재작년 촛불혁명 이후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개혁과 적폐청산이 진행 중"이라면서 "비록 우리는 야당이지만, 이는 광주정신을 구현하는 일이기 때문에 개혁과 기득권 청산에 관한 한 우리 민주평화당이 다른 어떤 세력보다도 앞장서서 이것을 꼭 이뤄내고야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호남은 박정희 정권 이후 경제성장, 산업화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배제돼 왔다. 그래서 우리는 경제적으로 피폐하고 낙후됐다. 정치적으로도 '호남은 대통령을 낼 수 없는 지역이다', '집권을 할 수 없는 지역이다'라고 규정돼 있다"면서 "이제 민주평화당이 앞장서서 우리 호남의 정당한 이익을 지켜낼 것"이라고 역설했다.

천 의원은 "민주평화당은 누구보다 광주 정신을 제대로 지켜나갈 정당이기에, 그리고 후보 면면이 어디를 내놔도 빠지지 않는 유능하고 개혁적인 분들이기에, 지방선거에서도 우리는 압승한다고 확신한다"며 "우리는 거기에 그치지 않을 것이다.
다음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평화당은 당당하게 대통령 후보를 내겠다. 이왕이면 그 후보가 호남의 지도자라면 좋겠다. 호남을 위해, 광주정신을 위해, 대한민국의 개혁과 미래를 위해 우리가 주저 없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