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민석, "민주, 혁신하지 않으면 선거 엄살이 비명될 것"

김민석, "민주, 혁신하지 않으면 선거 엄살이 비명될 것"
김민석 민주연구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은 6일 지방선거 전망과 관련해 "우리가 혁신하지 않고 자정노력을 게을리하는 순간 우리의 엄살은 비명이 될 것"이라며 당의 혁신을 당부했다.

김 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당발전혁신안 토론회에서 "제가 지방선거를 바라보면서 '9+알파'가 목표라고 하자 엄살이라고 했는데 우리는 결코 질 수 없는 선거를 많이 져봤다"며 이같이 말했다.

야당에 대해선 "현 제1야당의 지도력이 히틀러식 막가파 정치라면 안철수 대표의 새 정치는 이미 썩은 정치가 됐다"면서 "히틀러식 막가파 정치와 썩은 정치는 결국은 연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통합반대파가 탈당한 국민의당에 대해선 "김대중 비자금 조작이라는 정치적인 패악이자 패륜적인 거짓이 문제가 돼 당원권이 정지했던 박주원 전 최고위원을 미래당을 만드는 첫 발걸음으로 사면했다"면서 "그 당에 무슨 미래가 있겠느냐"고 했다.

아울러 "이번에 엄중하게 온 국민이 보는 앞에서 약속되었던 6월 개헌이 약속대로 되지 않으면 적폐의 부활을 바라는 그 세력들은 결국은 대통령을 흔들고 정부를 흔들 것"이라면서 "그들은 반드시 대통령을 탄핵하자고 나올 것이고 국민이 만든 촛불 혁명 자체를 뒤집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erju@fnnews.com 심형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