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

[yes+ 뉴 트렌드] 좋은사람들 '똑똑한 위생팬티', 흡수패드·샘방지 가드 일체형 '경제적 위생 팬티'

[yes+ 뉴 트렌드] 좋은사람들 '똑똑한 위생팬티', 흡수패드·샘방지 가드 일체형 '경제적 위생 팬티'

일회용 생리대 유해성 논란과 깔창 생리대 사건을 계기로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성 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속옷 전문기업인 좋은사람들이 최근 선보인 '똑똑한 위생팬티(사진)'는 여성이 좀 더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고기능성 위생팬티다. 좋은사람들은 그 동안 터부시돼온 '생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생리를 주제로 한 독립영화 '피의 연대기' 펀딩에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똑똑한 위생팬티'는 일반 위생팬티와 달리 흡수패드와 샘방지 가드가 일체형으로 제작돼 분비물을 흡수하고 사용 후에는 세탁해 반복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인체 유해물질 안전도 검사를 통과해 KC안전마크 인증을 받았고 국가 공인 시험 연구기관에서 항균도, 소취율, 흡수도, 건조도, 내수도, 투습도 등의 인증을 획득했다.

Day(데이)와 Night(나이트)의 두 가지로 이뤄져 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양이 적은 날 주로 착용하는 '똑똑한 위생팬티 Day(데이)'는 프리컷팅 원단에 팬티라인이 드러나지 않는 스타일로 소취·건조 기능의 1층, 항균과 빠른 흡수를 돕는 2층, 투습방수 기능의 3층 방수포까지 3층 시트 구조로 이뤄졌다. 여기에 가장자리에 2면 샘방지 가드 설계를 적용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그날의 시작과 끝 무렵이나 분비물이 많은 날, 혹은 출산 전후의 여성들에게 권장한다.


오버나이트 대용량의 '똑똑한 위생팬티 Night(나이트)'는 팬티 뒤판에 허리 부분까지 방수포와 흡수포를 부착해 엉덩이를 충분히 감싸주는 사각팬티 스타일로, Day 제품에 파워 흡수포를 한 층 더해 4층 시트 구조로 설계됐다. 팬티 중앙에는 Flow 가이드 스티치를 적용했으며 4면이 샘방지 방수포 가드로 밤새 뒤척임에도 분비물이 옆으로 새는 것을 막아준다. 나이트 3장으로 한 달동안 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