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입술 주름도 관리해 주세요"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입술 주름도 관리해 주세요"
클라뷰 너리싱케어 립슬리핑팩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입술 주름도 관리해 주세요"
리엔케이 셀슈어 벨벳 립틴트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입술 주름도 관리해 주세요"
스킨푸드 아보카도 스틱 립밤

입술은 눈 못지 않게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가 주름관리에는 많은 정성을 쏟으면서도 입술 관리에는 소홀히 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 스킨케어 제품의 세분화와 함께 입술 전용 주름개선 립밤, 입술 전용 슬리핑팩, 입술 마스크팩 입술 관리 전용 제품들도 속속 출시돼 보다 손쉽게 입술을 관리할 수 있다.

클라뷰에서 선보인 '화이트 펄세이션 너리싱 안티 링클 립밤'은 5가지 천연유래 성분(셰어버터, 코코넛오일, 아몬드오일, 올리브오일, 국내산 진주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다 주름개선 기능까지 인정받고 있다. 입술뿐 아니라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입가 피부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은은한 바닐라향과 무색 스틱 타입의 립밤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같은 브랜드에서 출시된 '너리싱 케어 립 슬리핑팩'은 립밤에서 더욱 진화한 제품이다. 잠자는 동안 각질을 잠재우고 매끈한 입술로 가꾸어주는 입술 전용 슬리핑팩으로 소프트밤 타입이다 보니 부드럽게 발리고 바르는 즉시 입술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 은은한 바닐라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얼굴이 아닌 입술 전용 마스크팩으로 입술 각질 제거는 물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보자. 스킨푸드의 '석류 콜라겐 립 마스크'는 석류추출물과 콜라겐이 함유돼 있는 입술용 겔 마스크다. 토너로 피부결 정리 후 입술에 팩을 밀착시키고 15분 후에 떼내면 입술에 각질이 제거될 뿐 아니라 한결 촉촉해진다. 아보카도 립 케어 라인은 천연 아보카도 오일이 포함된 라인으로 립밤, 스틱형 립밤, 자외선 차단 기능이 담긴 립밤, 스크럽 립밤 등 다양하게 출시돼 필요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했다.


과거에는 립 제품의 발색력만이 중요했다면 이제는 고발색뿐 아니라 입술을 보호해주고 건강하게 해주는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춰야 한다. 리엔케이의 셀슈어 벨벳 립 틴트는 지난달 출시 직후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발색력뿐 아니라 로즈힙 오일 성분으로 '건강한 입술'로 만들어 준다는 사실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비타민 A, C, D, E와 미네랄이 풍부한 로즈힙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입술에 자연보호막을 형성하며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랜 시간 촉촉하고 매끄러운 입술을 유지해 준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