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서울랜드 30주년, 어린이날 특별 코스 마련

서울랜드 30주년, 어린이날 특별 코스 마련
서울랜드 30주년 공연

88 올림픽을 기념해 개장한 국내 최초 테마파크 서울랜드가 올해를 맞아 30주년을 맞이했다. 서울랜드는 30살을 맞은 만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야심차게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했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이싱 체험 ‘니나노 고카트’와 어린이 증강현실 안전체험관을 5월 중 새롭게 선보이고, 인기캐릭터가 총 출동하는 전시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서울랜드는 개원 30주년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이싱 체험 ‘니나노 고카트’를 5월 중 오픈한다. 니나노 고카트는 인기 캐릭터 ‘에일리언 니나노’와 함께하는 고카트 레이싱 체험으로 서킷을 주행하며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어 어린이는 물론 엄마 아빠도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또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 체험을 위해 증강현실 체험관(AR 안전체험관)도 오픈했다. 증강 현실체험관은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제처럼 체험하며 생활 안전 사고 예방 및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관에서는 인기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교통 안전 체험 △생활 안전 체험 △지진 안전 체험 △화재 안전 체험까지 총 4개의 테마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특수효과 등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의 이색 체험공간으로 생생한 체험이 가능하다.

30주년을 맞이해 서울랜드 대표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와 함께 1988년부터 2018년까지 히트곡을 만나는 신나는 음악여행 ‘응답하라 서울랜드’와 라바, 캐니멀 등 TV 속 캐릭터 친구들이 펼치는 ‘캐릭터 플라워 퍼레이드’, 특수효과가 가득한 환상적인 실내 공간에서 파워풀한 액션과 화려한 볼거리로 더욱 새로워진 ‘애니멀 킹덤’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2017년 큰 사랑을 받은 초대형 인간 인형뽑기가 더 신나게 업그레드 되어 돌아왔다. 한 명은 직접 초대형 집게에 매달려 원하는 인형을 뽑고 나머지 한 명은 집게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여러 장애물을 설치해 기존보다 게임 난이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라바RC보트 체험’, ‘콩순이 꼬꼬마 나이트’, ‘괴발개발 플라워 바이크’, ‘캐니멀 창의 블록’, ‘플레이모빌의 플라워 스튜디오’ 등 아이부터 엄마 아빠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게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