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김범수 “첫 음원은 신효범 ‘난널사랑해’, 리메이크의 좋은 예”

김범수 “첫 음원은 신효범 ‘난널사랑해’, 리메이크의 좋은 예”
가수 김범수가 선배 신효범의 명곡을 다시 불렀다.

김범수는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장기 음원 프로젝트 '메이크 트웬티(MAKE 20)'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곡을 직접 소개했다.

오는 26일 발표되는 첫 음원 '난 널 사랑해'에 관해 김범수는 "디바 신효범 선배님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예전부터 좋아하는 노래 중에 한 곡이었고, 꼭 커버해보고 싶은 취향의 노래였다. 편곡 등의 방향은 예전에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레트로한 면을 섞어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범수는 "이효석(조커)과 유은재(매드 프레쉬)가 편곡 작업을 함께 했다. 리메이크의 좋은 예인 것 같다. 좋은 면을 접목시켜봤다. 1절은 EDM 소스가 있고, 2절부터 가스펠 형태를 기반으로 한 레트로 사운드가 섞여 있다"고 전했다.

이번 '메이크 20' 프로젝트는 리메이크, 뉴메이크, 위메이크 등 세 가지로 분류된다.
김범수는 "리메이크는 커버, 위메이크는 컬래버레이션, 뉴메이크는 신곡 발표 형식"이라며 "영감에 떠오르는 작품들을 불규칙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장기 음원 프로젝트 'MAKE 20'은 김범수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긴 호흡으로 진행된다. '난 널 생각해' 리메이크 음원이 오는 26일 처음 베일을 벗는다. /hostory_star@fnnews.com fn스타 이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