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차량 충격 스마트폰으로 알람..사물인터넷 '블랙박스' 개발"

팅크웨어, 통신망 활용한 '아이나비 퀀텀2' 선보여

"차량 충격 스마트폰으로 알람..사물인터넷 '블랙박스' 개발"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MX관에서 열린 '아이나비 퀀텀2' 부스 전경


"블랙박스에 통신망을 활용하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그리고 이 기술이 처음 적용되는 '아이나비 퀀텀2'는 블랙박스 기술에 있어 한걸음 더 나아간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와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Quantum2)'를 선보인 팅크웨어의 자신감이다.

신제품을 소개한 김형준 팅크웨어 상품기획부장은 "앞으로 블랙박스는 커넥티드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할 것이다.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블랙박스 리딩기업의 발판을 마련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공개된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는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블랙박스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통신기술이다. 지난 2월 LG유플러스와 협대역 사물인터넷 통신망 활용 등에 관한 협약의 결과물이라고 팅크웨어 측은 설명했다.

팅크웨어는 이날 '아이나비 커넥티드'가 지닌 4가지의 실시간 연동기능도 발표했다. 이 기능은 주차할 때 차량에 충격이 발생되면 스마트폰 앱으로 알람이 오고 충격 당시 블랙박스를 통해 촬영된 이미지 컷이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 차량의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차량정보표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차량의 위치를 모바일 맵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등이다.

'아이나비 퀀텀2'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능이 첫 탑재된 제품이다. HD영상화질보다 4배 더 선명한 전후방 QHD(2560X1440)의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또한 전방 140도, 후방 180도, 총 320도의 화각으로 국내 최대 시야각을 구현하며 차량 주변 사각지대를 최소화했고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rhk 야간 보정 솔루션인 '울트라나이트비전(UNV)'도 탑재했다.

팅크웨어는 이날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에 맞춰 아이언맨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한정판 마블 콜라보레이션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퀀텀2 토르 에디션(Thor Edition)'도 공개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단순 외관뿐 아니라 GUI(Graphic User Interface), 효과음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마블 에디션 다운 요소를 적용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구현해 운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아이나비 퀀텀2는 기본, 마블 에디션, 커넥티드 등 3종 패키지로 구성되며 오는 5월 10일쯤 정식 판매 예정"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