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문대림 “원희룡 측, 관권선거 의혹 도 넘었다”

8일 대변인 논평 , 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간부 공무원 참석 비판

문대림 “원희룡 측, 관권선거 의혹 도 넘었다”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

[제주=좌승훈기자]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 측은 8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원희룡 예비ㅏ후보 측의 공무원을 동원한 관권선거 의혹이 도를 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 측은 "지난 7일 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일부 간부급 공무원들이 참석했고, 정무부지사와 서귀포시장, 농업기술원장 등의 실명이 고스란히 실린 언론 보도도 나왔다"며 "제주사회에 공직선거를 훼손하고 도민들을 기만하는 구태이자 적폐인 과거 관권 선거가 다시 부활하는 게 아닌가하는 깊은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문 후보 측은 "이들 공무원이 일신의 안위를 위해 직무가 정지된 도지사 후보에게 줄을 대려고 한 것인지, 어떠한 ‘강요’에 의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는지는 아직 모르는 일“이라며 ”그러나 제주에 갈등 현안이 산적하고, 농산물 하차경매 추진 등으로 어수선한 상황에서 도민들을 위해 일해야 할 간부 공무원들이 자리를 비우고 선거사무소를 찾았다는 자체가 개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또 언론에 보도된 대로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원 후보 캠프와 제주도청이 ‘짜고 치듯’ 보조를 맞춰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에 대해서도 명확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문 후보 측은 “원 후보가 상대 후보인 문 후보에 대해서는 연일 ‘물고 늘어지기’식 정치공세를 가하면서도 정작 자신에게 쏟아지는 관권선거 의혹에는 묵묵부답하고 있다”며 “도지사를 지낸 후보로서 도민들 앞에 가타부타 변명이라도 해야 하는 게 도리가 아니냐”고 압박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