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공정경선 하겠다" 이현웅 전주시장 후보...전략공천은 '유보적'

이 예비후보 "당 바꾸서라도 정치하고 싶었다" 밝혀
평화당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해선 "당-엄 예비후보와 협의할 사안" 여지남겨

"공정경선 하겠다" 이현웅 전주시장 후보...전략공천은 '유보적'
/사진=연합DB

【전주=이승석 기자】‘불공정 경선’을 주장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뒤 민주평화당으로 갈아탄 이현웅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공정경선 의지를 재차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간담회를 갖고 “평화당으로 오게 된 것은 무소속, 야권 단일화 과정”이라며 “당을 바꿔서라도 정치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의 열망에 대한 대답을 누군가는 해야 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며 “엄윤상 예비후보와 공정 경선을 치러 진정한 평화당 전주시장 후보로 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평화당 차원에서 경선없이 전략 공천할 가능성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당은 물론, 엄 예비후보와 협의할 사안이다”며 무(無)경선 여지를 남겨 둔 유보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이현웅 예비후보는 “정책대결을 위해 철저히 준비한 만큼 그동안의 행정경험을 무기삼아 선거에 임하겠다”며 “김승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 경쟁 후보에 대한 철저한 후보 검증을 통해 따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가 지난 10일 민주평화당에 입당하자 같은당 엄윤상 예비후보는 “이 예비후보 영입 과정은 적폐정치, 적폐공천의 실체다”며 “폐단을 지켜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며, 정치 인생을 걸고 전면 투쟁할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2press@fnnews.com 이승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