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Food]How about sandwiches? 샌드위치의 모든 것

고품질 햄·육류 풍부한 ‘샌드위밋’, 48시간 숙성해 훈연한 비프 파스트라미로 든든함 채운 ‘루빈’이 대표 메뉴
'수제빵·천연치즈·와인숙성 비프·훈제 햄' 기본부터 신경 쓴 '퀴즈노스', 16가지 샌드위치 입맛따라 골라먹는 재미

샌드위치는 18세기 영국 샌드위치 가문의 4대 백작인 존 몬태규 백작이 하인이 일하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개발하면서 오늘날까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간단하게 때우는 한끼로 여겨졌던 샌드위치가 진화했다. 골라먹는 나만의 샌드위치부터 브런치는 물론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샌드위치 전문점을 둘러봤다.

[yes+ Food]How about sandwiches? 샌드위치의 모든 것


고기 샌드위치 전문점 샌드위밋

육가공 전문 브랜드 존쿡 델리미트를 운영하는 에쓰푸드는 최근 고기 샌드위치 전문점 '샌드위밋'을 선보이고 있다. 샌드위밋은 존쿡 델리미트만의 고품질 햄과 육류를 사용해 고기가 풍부한 샌드위치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대표 메뉴는 루빈 샌드위치(사진)와 큐반 샌드위치가 있다. 루빈 샌드위치는 소고기 브리스켓을 48시간 이상 숙성 후 장시간 훈연한 비프 파스트라미, 사워크라우트, 스위스 치지를 넣은 프리미엄 샌드위치다. 큐반 샌드위치는 오븐에 겉을 바삭하게 구워내고 속은 촉촉한 로스트 포크에 로메인, 머스타드, 새콤한 딜피클, 치즈를 곁들였다. 사이드 메뉴로는 신선한 채소가 듬뿍 들어간 '프레시 오더 샐러드'가 있다. '홀 머슬 햄', '살라미' 등 델리미트 메뉴를 원하는 대로 추가해 즐길 수 있다.

샌드위밋은 앞서 서울 광화문 티타워점, 코엑스 파르나스몰점에 매장을 열었고 지난 4월에 첫번째 가두 매장인 서울 여의 1호점의 운영을 시작했다.

여의 1호점에서는 샌드위밋의 새 메뉴인 '슬라이더'도 시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슬라이더는 미니사이즈 샌드위치로 점심과 저녁 사이 시간에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햄&치즈, 하와이안, 치킨 할라피뇨, 로스트 비프, 비프 파스트라미 등 5종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여의 1호점에서는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미국 음료 브랜드 '퍽스' 음료도 만나 볼 수 있다. 퍽스 음료는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향신료로 단맛을 낸 음료로 바닐라크림맛이 추천 메뉴다.

샌드위밋 관계자는 "점심은 물론 아침 시간 고객 매출도 빠르게 늘고 있다"며 "향후 서초, 대치, 마포 등의 지역에도 매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yes+ Food]How about sandwiches? 샌드위치의 모든 것


최상의 샌드위치 퀴즈노스

1981년 미국 콜로라도 덴버의 작은 매장에서 출발한 샌드위치 전문점 퀴즈노스는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최상의 샌드위치'를 표방한다. 현재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우리나라에는 유썸이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2006년부터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70여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퀴즈노스의 모든 샌드위치는 주문 이후 즉석에서 만든다. 모든 샌드위치를 컨베이어 오븐에서 121도 온도로 1분간 구워 바삭한 식감을 재공한다. 빵은 수제로 만든 아티잔 브레드, 치즈는 천연 재료로 만든 유럽산 체다,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한다. 소고기는 와인에 숙성한 호주산 프라임 비프를, 햄은 강원도 참나무로 훈제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

샌드위치 메뉴는 크게 델리, 스테이크, 치킨.터키, 씨푸드.벨류 4종으로 분류되며 총 16가지의 샌드위치를 판매 중이다.
샌드위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는 에티오피아 코케 지역에서 생산되는 코케 허니 스페셜티 블랜드 원두를 사용한다. 이 밖에 생과일 주스, 요거트 스무디, 얼그레이 티 등 다양한 음료 메뉴도 제공한다. 퀴즈노스 관계자는 "최근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 간접광고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며 "LG트윈스 잠실야구장 배너와 현수막에도 퀴즈노스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