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성전자, 세계 최대 게임쇼 'E3'서 QLED TV 전시

관련종목▶

삼성전자, 세계 최대 게임쇼 'E3'서 QLED TV 전시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8'의 삼성 QLED TV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대형 QLED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8'에 마련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메인 전시장에 75형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TV 10대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E3는 400여개 게임·엔터테인먼트 업체가 참여해 신작 게임과 기기들을 대거 공개하는 전시회로, 비디오게임 분야의 3대 게임쇼로 불린다. E3 2018은 전날부터 오는 14일까지 3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삼성 QLED TV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의 공식 4K TV 파트너다. 삼성 QLED TV는 사용자가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해 준다. 0.015초에 불과한 입력 지연(기기에서 입력된 신호와 출력 사이에 발생되는 입력 지연 현상)으로 최고 수준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컬러볼륨 100%와 하이다이내믹래인지(HDR) 2000의 밝기 등 초대형 QLED TV의 차별화된 화질로 게임 속의 빠른 그래픽을 그대로 재현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AMD와의 협업을 통해 2018년형 QLED TV 전 라인업에 업계 최초로 '라데온 프리싱크' 기능을 도입했다. 라데온 프리싱크는 고해상도 게임에서도 끊김 현상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현재 대부분의 모니터에서 지원될만큼 게임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손꼽힌다.

ktop@fnnews.com 권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