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告] 당신의 생각으로 삶을 바꿔보세요.. '2018 입법 및 정책제안대회'

시상식은 9월18일

'First-Class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가 대학(원)생과 일반인을 상대로 '2018년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합니다.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 가장 큰 의무는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각종 입법안을 발의, 의결하는 것입니다.
국민의 삶과 직결된 각종 법안은 입법기관인 국회의원이 직접 발굴하거나 사회 각계각층의 정책적 요구를 수용해 국민을 대신해 만들기도 합니다.

법안 하나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국민 생활 전 분야에 걸쳐 미치는 영향력은 매우 막중합니다. 치열하고 생생한 현장 민심이 녹아든 정책 아이디어가 국회의원의 입법안으로 연결될 때 비로소 대의민주주의의 완성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내 손으로 직접 삶의 질을 바꿔보고 싶다면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금 도전하십시오.

[社告] 당신의 생각으로 삶을 바꿔보세요.. '2018 입법 및 정책제안대회'

■ 응모대상 : 자격제한 없으며 누구나 제안 가능(※공동 제안일 경우 3인 이하의 팀 단위)

■ 접수기관 : 국회 입법조사처(narsjean@assembly.go.kr)
등기우편, 이메일, 방문접수

■ 시상 : 9월 18일(화) 오전

■ 내용 - 대상(국회의장상) 1편: 상장 및 상금 300만원

- 최우수상(국회입법조사처장상.파이낸셜뉴스사장상) 2편: 상장 및 상금 각 200만원

- 우수상 4편: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문의처 : (02)788-4520~4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