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추신수 트레이드 행선지, 에인절스·트윈스 적합

미국프로야구(MLB)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뛰는 추신수(36)의 트레이드 유력 행선지로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 미네소타 트윈스가 적합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MLB닷컴은 23일 ‘트레이드 주가가 상승하는 선수 10명’ 중 1명으로 추신수를 언급했다. MLB닷컴은 “추신수가 다음 달 만 36세가 되지만 여전히 최고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벌써 13홈런을 치며 아직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MLB닷컴은 “추신수의 우투수 상대 OPS(출루율+장타율)는 0.919다. 아메리칸리그에서는 지명타자 혹은 좌익수, 우익수로 뛰는 추신수를 활용해 플래툰 전략을 쓸 수 있다”고 추신수의 활용 방법도 제시했다. 이어 에인절스와 트윈스를 ‘추신수를 영입할 만한 팀’으로 거론했다.

추신수는 22일 기준 타율 0.277, 출루율 388을 기록 중이며, 팀에서 세 번째로 많은 홈런과 두 번째로 높은 장타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레인저스는 32승 44패(승률 0.421)로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최하위에 처져 있어 추신수를 비롯한 베테랑 선수들의 트레이드를 추진해 유망주를 받아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MLB닷컴은 추신수를 포함해 매니 마차도, 애덤 존스, 제드 로우리, 호아킴 소리아, 대런 오데이, 주릭슨 프로파, 콜 해멀스, J.A. 햅, 블레이크 트레이넨의 트레이드를 전망했다.

추신수 트레이드 행선지, 에인절스·트윈스 적합
텍사스 추신수. [AP=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jun@fnnews.com 박준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