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충남 준비위원회·충남도, 도민 의견 수렴 온라인 설문

【홍성=김원준 기자】‘더 행복한 충남 준비위원회’와 충남도는 민선7기 도정 비전을 설정하고, 도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도정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25일까지 도 홈페이지와 도청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

충남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메인 페이지에서 ‘민선7기 도정방향 의견을 듣습니다’ 배너를 클릭해 설문조사 페이지에 들어간 뒤, 내부적으로 선정한 세 개의 도정 비전(안)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한 줄 의견란’에 글을 남기면 된다.

내부 선정 비전은 △대한민국의 중심,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미래, 더 행복한 충남 △기회와 희망이 넘치는 더 행복한 충남 등이다.

도청 페이스북에서는 설문조사 안내 게시글 댓글란에 자유롭게 의견을 남기면 된다. 준비위원회와 충남도는 설문 결과가 취합되면 토론을 거쳐 민선7기 비전 또는 핵심 공약, 정책 수립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 행복한 충남 준비위원회 김종민 위원장은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민과 함께 도정 방향을 설정하고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이라며 “설문에 적극 참여해 좋은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