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맛대맛] 탱글탱글 새우 토핑 피자 아직도 안 먹어보셨'새우'

관련종목▶

[yes+ 맛대맛] 탱글탱글 새우 토핑 피자 아직도 안 먹어보셨'새우'

[yes+ 맛대맛] 탱글탱글 새우 토핑 피자 아직도 안 먹어보셨'새우'
미스터피자 '새우천왕'

[yes+ 맛대맛] 탱글탱글 새우 토핑 피자 아직도 안 먹어보셨'새우'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yes+ 맛대맛] 탱글탱글 새우 토핑 피자 아직도 안 먹어보셨'새우'
한국피자헛 '더블 퐁듀 쉬림프'

최근 피자업계에 새우 열풍이 불고 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내놓는 신제품 피자의 콘셉트도 대부분 새우로 잡았다. 새우는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이 즐겨 찾는데다 칼슘도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제격인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새우 수입량도 부쩍 증가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1~5월까지 국내 냉동 수입량은 1만629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0% 가량 늘었다.

■미스터피자, 킹새우와 우삼겹의 만남 '새우천왕'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올 여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피자로 '새우천왕'을 선보였다.

새우천왕은 킹새우와 우삼겹을 반반씩 올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피자다. 잭다니엘 소스로 양념한 킹새우에 아보카도와 파인애플 슬라이스를 올려 새우의 담백한 맛에 고소함과 달콤함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로 양념한 우삼겹에 슬라이스된 갈릭을 화유에 볶아 불맛을 더하고 스페인식 로메스코 소스를 활용해 육즙의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콤한 칠리소스로 마무리해 감칠맛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미노피자, 대왕 새우 올린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도미노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선보였다. 블랙타이거 새우를 피자

를 올린 것은 업계 최초다. 이번 신제품은 호랑이처럼 가로무늬가 있는 독특

한 비주얼과 압도적인 크기,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블랙타이거 슈림프를 메인 토핑으로 사용했다. 여기에 호주산 와규를 크럼블 형태로 만들어 골고루 뿌려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씨푸드 피자다. 또 고다치즈, 체더치즈, 카망베르 크림치즈, 에멘탈 크림치즈 등 4가지 치즈의 최적 블렌딩으로 메인 토핑인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와규 크럼블의 맛을 최고로 끌어 올렸다.

■한국피자헛, 먹는 재미 살린 '더블 퐁듀 쉬림프' 출시

한국피자헛은 '더블 퐁듀 쉬림프' 피자를 선보였다. '더블 퐁듀 쉬림프'는 쉬림프 피자 엣지에 더블바이트를 더한 제품이다. 토마토 소스에 새우와 게를 넣고 끓인 비스크 소스를 통쉬림프에 더해 새우 본연의 탱글한 식감과 감칠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스위스 프리미엄 치즈인 그뤼에르 치즈로 만든 퐁듀 소스를 비스크 쉬림프 토핑 위에 부어 먹거나 2가지 맛의 더블 바이트로 찍어 먹는 등 부먹과 찍먹을 선택할 수 있어 먹는 재미까지 살렸다.

또한 엣지 부분을 고구마.감자 무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채운 더블 바이

트로 만들어 달콤하고 담백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체다 치즈를 얹어 바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