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장제원, 김경수에 "단 한뼘의 죄책감도 못느껴..씁쓸"

장제원, 김경수에 "단 한뼘의 죄책감도 못느껴..씁쓸"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9일 드루킹 댓글조작 행위 공모 혐의로 특검에 재소환된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집권여당을 겨냥, "단 한치의 도의적 책임도, 단 한뼘의 죄책감도 느끼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들을 바라보면서 씁쓸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장 의원은 "자신들이 법적 심판대에 섰을 때는 한결같이 그 심판은 정치보복이며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한다"며 "상대진영이 법적 심판대에 섰을 때는 여지없이 적폐와 부패로 낙인찍고 규정짓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이중적 사고와 도덕적 우월감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 혀를 내두를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한명숙 전 총리가 뇌물죄로 구속 수감되던 당시를 언급한 장 의원은 "그들은 '백합꽃'을 선사하며 마치 의로운 감옥행인 냥 '임을 위한 행진곡'으로 그녀를 환송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 의원은 전날 김경수 지사는 드루킹 특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될 때 '장미꽃'을 깔아진 것을 강조하며 "2차 소환된 오늘은 '본질을 벗어난 조사가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특검에 훈계까지 했다"고 부연했다.

전날 장 의원은 김 지사의 특검출석 모습에 대해 "'오만'과 '교만'에 가득찬 권력자의 모습 그 자체였다"며 "우아하게 손을 흔들며 지지자들에게 다가가 악수를 청했던 모습은 우병우 수석의 모습에 버금가는 권력자의 오만하고 교만한 모습"이라고 일갈하기도 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