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희망리본 '힐링 잡 콘서트'

KNN시어터, 24일 개최

부산희망리본 '힐링 잡 콘서트'


부산희망리본사회적협동조합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부산 해운대구 KNN시어터에서 '2018 힐링 잡(JOB)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취업 그리고 힐링'이라는 주제로 청년 구직자들에게 1부 취업 특강과 2부 연극 관람으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1부에서는 지방사립대, 토익 235점, 학점 3.2의 초저스펙으로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에 골고루 합격한 '취업의 신' 박장호 대표의 현실적이고 열정적인 취업 특강이 준비 돼 있다.

이어 2부에서는 청년들의 구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국민연극으로 평가되고 있는 '라이어 2탄-그 후 20년'을 상영한다.

아울러 음식료 이용권과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며, 취업에 대한 고민과 갈증을 해소시켜줄 상담부스(전문 컨설턴트 배치)도 실시간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청년구직자로, 부산희망리본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50명을 선정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부산희망리본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는 부산시, 부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참관해 심각한 청년 취업문제를 공감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의욕을 고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