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새 가방… 새 신발… 가성비 제품으로 새학기 준비 끝!

휠라 '포스백팩' 충격흡수 폼 섹션 갖춰 노트북 수납가능
프로스펙스 ‘하이라이트 워킹화’ 커피 한 잔보다 가벼워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새 가방… 새 신발… 가성비 제품으로 새학기 준비 끝!
휠라의 코트 백팩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새 가방… 새 신발… 가성비 제품으로 새학기 준비 끝!
프로스펙스 하이라이트 워킹화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지만 계절의 시계만큼은 가을을 향해 치닫고 있다. 어느덧 여름 방학이 지나고 개학식을 하는 학교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다가올 2학기를 새로운 기분으로 시작하고 싶다면 디자인과 기능성에다 착한 가격까지 겸비한 백팩과 신발을 갖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게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베스트셀러인 '코트 백팩'은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컬러와 디자인의 데일리 백팩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실용성까지 갖췄다.

라운드형의 심플한 디자인에 가방 앞과 옆으로 포켓을 부착해 여러 소지품을 깔끔하게 정리해 수납할 수 있다. 가방 안쪽으로도 포켓을 세분화했는데, 등판 포켓에는 태블릿PC나 노트북 등을 넣어 다니기에 좋아 대학생은 물론 직장인들도 활용하기에 알맞다. 쿠셔닝이 돋보이는 어깨끈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갖췄다.

코트 백팩 전면부 포켓에는 휠라 빅로고를 새겨 넣어 헤리티지 무드를 극대화했다. 휠라를 상징하는 네이비와 화이트에 애프리콧, 그레이프, 포레스트 그린, 블랙 등 트렌디한 컬러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멜 수 있도록 했다. 최신 트렌드인 레트로풍 디자인 덕에 다양한 착장에 매칭하기 좋은 점도 눈에 띈다. 4만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은 코트 백팩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좀 더 다양하고 넓은 수납공간을 원한다면 '포스 백팩'을 추천한다.

메인 공간이 2단으로 분리되는데다 노트북, 태블릿 수납을 위한 충격흡수 폼 섹션도 갖추고 있다. 넓은 사이드 포켓이 부착돼 있어 텀블러나 우산때문에 책이 젖을 염려도 없다. 벨트가 있어 고정할 수도 있다. 가방 앞쪽은 매직포켓이 있어 배터리나 필기도구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체스트 벨트가 있어 뛰거나 자전거를 탈 때에도 가방이 움직이지 않게 몸에 고정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신학기를 맞아 9만9000원에 할인판매 중이다.

신학기 준비에 가방과 함께 빠질 수 없는 것이 신발이다. 특히 활동적인 남학생들의 경우 신발의 수명이 길지 않다.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의 경우 무엇보다 편하고 가벼운 운동화가 제격이다.

최근 커피 한 잔 보다 가벼운 워킹화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프로스펙스의 하이라이트 워킹화는 240mm기준 230g에 불과해 커피 한 잔의 무게(300g)보다 가벼울 정도로 뛰어난 경량성을 자랑한다. 무더위가 지나고 운동하기 좋은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일상생활에서 운동을 즐기는 이들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하이라이트 워킹화는 니트 소재로 볼륨감 있는 섬유 조직을 적용해 발 모양에 맞게 신발이 맞춰진다.
메쉬가 아닌 니트 소재라 다가오는 가을 겨울 시즌 추위에도 대비할 수 있다. 컬러는 남녀공용으로 그레이, 남성용 블루, 여성용은 버건디 등 총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가는 8만9000원이지만 LS네트웍스몰에 가입하면 20% 쿠폰을 받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