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가을여행 즐기고, 지원금도 받고

부산·거제·통영·남해 지역 여행 계획 공모전 진행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제4권역 사업단은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부산·거제·통영·남해로 떠나는 여행객에게 여행 지원금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내 맘대로 그리는 감성여행 지도-남쪽빛 감성여행 직접만들기(DIY)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부산·거제·통영·남해를 묶어 제4권역 '남쪽빛 감성여행'으로 참여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남쪽빛 감성여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팀은 1명 이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팀장은 18세 이상의 성인, 팀원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연령에 상관없다.

최소 1박 2일 이상의 일정으로 간략한 여행 목적과 계획 등을 지원 서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여행 계획에는 부산·거제·통영·남해 중 2곳 이상, 테마 10선에서 추천하는 대표와 보조 코스 중 3곳 이상이 포함돼야 한다. 참가자들은 여행을 다녀온 후 블로그 등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콘텐츠를 필수로 작성해야 한다.


추가로 후기 작성을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심사를 통해 우수 후기를 선발, 디지털 카메라와 국민관광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여행 기간은 공모전 시작 전인 지난 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인정된다. 공모전 일정 이전에 여행을 다녀왔더라도 지원 기간 중에 동일하게 다녀온 일정과 계획으로 내용을 작성해 지원할 수 있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