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식음료업계 겨울먹거리] 한국야쿠르트-쿠퍼스,발효유 기능성 간까지 확대


한국야쿠르트의 기능성 발효유 ‘쿠퍼스’는 발효유의 기능성을 장과 위에 이어 간으로까지 확대 시킨 획기적인 제품이다.

지난 2004년 9월에 출시,1년 반 만에 1억병을 돌파하며 연간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초 대박 제품이다.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잦은 술자리로 현대인의 ‘간’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쿠퍼스’는 간 건강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발효유이다.

이 제품에는 알코올성 간 질환을 억제하고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4종의 유산균과 기능성소재 ‘Y-Mix’와 ‘LS’, 간염 유발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하는 초유항체가 들어 있다.

쿠퍼스에 들어 있는 4종의 유산균은 소장에서의 알코올 흡수를 억제하여 과다한 알코올 대사에 의한 간 기능 장애와 간질환을 예방하며,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Y-Mix’(한방생약성분 천연추추물)와 ‘LS’(과일, 야채추출물)는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간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며,초유항체는 A형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또한 베타인, 비타민 B군 6종, 항산화 비타민 2종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영양과 함께 맛까지 우수한 고급 발효유이다.

순천향대 의과대 남해선 교수는 “만성 간기능 저하자 6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쿠퍼스>를 8주간 음용한 그룹의 GOT, GPT, 그리고 γ-GTP 간 기능 수치가 섭취 전보다 75%, 82%, 88% 수준으로 각각 떨어졌다”며 또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한 결과에서도 대조군과 비교해 53.2%나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