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예술이 함께하는 기부여행](1) 이지웰페어(주)&쏘노바쓰,송경성 마술사 ‘아이들의 꿈을 위해..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 이하 ARKO)는 「중소기업과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기부여행」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8일(수) 이지웰페어(주)와 쏘노바쓰, 송경성 마술사가 함께하는 기부여행을 개치하였다. 기업의 선택적복지서비스 등 복지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 이지웰페어(주)(대표 김상용) 직원들은 어려운 가정형편 등으로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의 보금자리 오류마을(구로구 오류동 소재)을 매달 찾아 청소봉사를 하고 영어뮤지컬 강사를 초빙하여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해왔다. 그런데 이달의 방문은 좀 더 특별하다.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한번 했으면 하다 마침 진행되고 있던 ‘중소기업과 예술이 함께하는 기부여행’을 참여하게 되며 이날의 공연이 성사된 것이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지웰페어의 신청을 받을 무렵,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 이하 ARKO)에는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는 예술가들의 연락이 왔다. 꿈꾸는 콘트라베이스라는 뜻의 쏘노바쓰(Sono Bass) 손창우 단장은 “콘트라베이스를 연주하는 기회와 재능을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나누고 싶다. 게다가 언제나 주목받지 못하는 악기 콘트라베이스가 보다 많이 알려지는 것도 젊은 연주자들의 몫이기도 하다”라며 ARKO 예술인 재능기부 풀에 등록을 하였다. 카드날리기의 달인 마술사 송경성씨도 이날 공연을 위해 대구에서 서울까지 달려오기로 했다. 콘트라베이스에 마술까지 더해져 더 풍성한 공연이 될 수 있었다.

중소기업중앙회 이원섭 문화경영지원센터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기부에 나서는 중소기업과 문화적으로 풍성한 나눔을 전하고자 하는 예술단체의 아름다운 파트너십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8월 27일 (주)제닉과 숙명가야금연주단이 함께하는 기부여행을 개최한 바 있으며, ‘중소기업과 예술이 함께하는 기부여행’은 올 연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예술단체는 중소기업중앙회 문화경영지원센터(02-2124-3207)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나눔부(02-760-4863)로 문의하면 된다.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중앙회
협력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파이낸셜뉴스 fncast 이동환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