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방향 모색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숙명여대 Hospitality MBA와 함께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서울 장충동2가 신라호텔 루비호텔에서 오픈 포럼(Open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학계 권위 있는 교수진의 연구 및 조사결과 발표와 국내.외 패널들의 주제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산업의 역할과 관광산업의 신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복합리조트(Integrated Resort)의 운영현황을 글로벌 트랜드를 중심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글로벌 트랜드에 대응하는 국내 복합 리조트 추진현황 및 국가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대해 논의하며,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복합 리조트의 한국형 경쟁 모델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최근에 수행된 실증적 연구(Empirical Study) 결과를 바탕으로 발표가 진행돼 연구의 학술적 가치 뿐 아니라 산업진흥을 위한 방향성 설정에 대한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정부, 학계, 산업계, 투자자 등 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해외 연구기관 참석자들은 패널 토의에 참석해 열띤 논의를 벌일 예정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