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제1회 국제건강음용수 심포지엄 15일 개최

2013년 제1회 국제건강음용수 심포지움이 한국원적외선협회 주최, 한국물학회 주관으로 오는 15일 오전 9시 제주 라온호텔 대회의장에서 열린다.

그동안 음용수 관련 제도의 안정화와 많은 학문적 연구결과가 발표됨으로 한국에서도 기능수관련 많은 우수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나 여전히 기능수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보편화 되지 않고 있다.

이번 심포지움은 물과 기능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사회에 전달하고 물산업 발전에 필요한 학문적 연구 결과를 제공하고 각국의 물 연구분야의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수소수 및 기능성 음료, 알칼리환원수의 체지방 개선효과와 환원수의 입욕의 효과 등 최근 확인된 최신의 학문적 연구결과를 논의한다.
이에 따라 향후 알칼리환원수의 의학적 활용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학문적 근거를 제공하는 학술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심포지움은 해외유명연자 일본기능수연구재단의 사무총장 구니모토 호타박사와 중국 음용수 심포지움을 주관하고 있는 이부흥 교수가 연자로 참석해 기능수와 관련된 세계적인 연구결과와 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기능수에 대한 의학적 평가와 사회적 이해를 돕기 위한 한국물학회 이규재 회장의 한국기능수 연구성과가 발표되며 기능성 물을 만드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기능수의 업계동향 및 기술현황등을 알아보고, 최신 기술정보에 대한 발표의 장이 될 예정이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