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마사지는 노폐물 누적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아로마 마사지 비법을 알아보자.
#페이스 마사지
아로마 오일을 손에 묻혀 피부 마사지를 하면 얼굴 혈을 자극해 탄력과 윤기를 줄 수 있다. 검지부터 약지까지 네 손가락을 이용해 이마 중심에서 관자놀이, 귀 밑 움푹한 곳까지 누르면서 쓸어 내려주는 것이 요령. 얼굴을 마사지 할 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쪽에서 위쪽을 향해 살을 끌어 올리는 느낌으로 쓸어주면 안티 에이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같은 마사지 동작은 림프의 순환을 촉진해 얼굴 부기를 완화시켜줄 뿐 아니라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향긋한 아로마 오일을 첨가해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근육과 피부가 이완돼 효과가 높아진다.
#두피 마사지
아로마 오일을 활용해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아로마 입자가 피부 속에 흡수돼 영양을 공급하고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작용을 한다. 두피 마사지를 위해서는 먼저 고농축 상태의 아로마 오일을 캐리어 오일에 희석해야 한다. 그 후 손등에 희석된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피부 테스트를 거친 후 자극이 느껴지지 않으면 붓에 묻혀 두피에 골고루 발라준다.
아로마 오일은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오렌지나 레몬 향은 불안과 긴장감 해소에 좋으며, 로즈마리 향은 두통과 피로감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라벤더 오일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
#전신 마사지
등 마사지를 할 때는 손바닥에 오일을 충분히 바른 뒤, 등을 어깨부터 등뼈 아래쪽까지 내려가면서 문질러준다. 그 후 두 손끝으로 척추 뼈를 따라 엉덩이에서부터 경추까지 쓸어 올려준다.
가볍게 주먹을 쥔 자세로 등뼈 윗부분부터 아래쪽까지 살살 두드려주거나, 양손으로 어깨부터 엉덩이까지 쓸어 내려주면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등 마사지를 할 때 관절을 강하게 꺾거나 심한 압력으로 누르면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져 등이 뭉칠 수 있으며, 골절이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부드럽게 문질러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라벤더, 로즈마리 등의 아로마 오일을 활용해 마사지를 하면 이완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