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KT "VR영상 콘텐츠 제작하는 법 알려드려요"

관련종목▶

오는 28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진행

KT는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가상현실(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VR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VR 시장동향, VR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 및 유통 과정, 장비 시연,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1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강의를 통해 VR 영상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분야를 배울 수 있다. 강연자는 VR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퍼블리싱 등 VR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VR 업체 AVA엔터테인먼트의 김태형 대표다.

'무비테크 아카데미'는 KT가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영상 아카데미다. 기존의 스마트폰에 국한된 촬영, 편집에서 벗어나 VR, 드론 등 다양한 기법의 최신 영상 촬영, 편집 교육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T "VR영상 콘텐츠 제작하는 법 알려드려요"
▲KT 모델들이 VR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 소식을 알리고 있다.

KT 관계자는 "VR 영상 콘텐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인들에 VR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강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무비테크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무비테크 아카데미 공식 카페 또는 올레 페이스북,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당첨자는 27일까지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된다. 강연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프로 카메라, 삼성 기어 VR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KT는 VR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다. 지난 1월 모바일 IPTV인 '올레tv 모바일'에서 공연 영상, 피트니스 영상 등 약 30 편의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프로야구단 KT 위즈의 홈 개막 경기에서는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