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국군수보병원장으로 취임한 유근영 서울대 병원 교수 사진=국군의무사령부
국군의무사령부 예하 국군수도병원 원장에 유근영 서울대학교 교수가 취임했다.
국군수도병원은 2일 국군의무사령관 주관으로 제3대 책임운영 기관장(제25대 국군수도병원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황일웅 국군의무사령관(육군 준장) 주관으로 500여명의 수도병원 전 장병 및 군무원을 비롯한 권이혁 서울평화상문화재단이사장, 신상진 국회의원, 이명철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국방부 보건복지관, 육·해군 의무실장 등 23명의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근영 신임 국군수도병원장은 취임사에서 “국군수도병원의 전문 의료인력을 확충하고 민간의료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군병으로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조직의 재정비를 통해 수도병원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재조정하고 병원의 경쟁력 강화 및 경영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 신임 국군수도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 △국립암센터 원장 △질병관리본부 NIH 코호트포럼 공동대표 △대한 예방의학회 회장 △아시아태평양 암 예방기구(APOCP) 사무총장을 거쳐 아시아 태평양 암 예방기구 회장(’16~)을 맡고 있으며, 국내 암 발생률을 줄이고 암 생존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암 코호트 연구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이다.
captinm@fnnews.com 문형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